스포츠

본머스에 역사를 알아보자

스포츠블로그 2023. 7. 21. 11:15

본머스(영어: AFC Bournemouth)는 잉글랜드의 축구 클럽으로, 본머스 지역을 연고지로 하고 있습니다. 클럽의 역사는 1899년에 창단된 Boscombe St. John's Institute FC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이름과 스폰서를 거쳐 현재의 이름인 AFC Bournemouth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2부 리그인 EFL 챔피언십(2021년 9월 기준)에 속해 있습니다.

본머스는 그 동안 상당한 성과를 거두어 왔으며, 최근 몇 년 동안은 상위 리그인 프리미어 리그에서도 활약하였습니다. 2015-2016 시즌에 프리미어 리그로 승격한 이후로는 잉글랜드 최상위 리그에서 많은 경기를 펼쳤으며, 그들의 열정적인 플레이로 인해 많은 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본머스는 처음으로 상위 리그로 승격한 것에도 불구하고, 주요한 대회에서 주목받는 전통적인 클럽으로 꼽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은 강력한 팀들과 경쟁하며 풋볼 리그에서 꾸준한 경기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클럽은 비탄 데인 스타디움(폼프스)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며, 클럽 컬러는 체리 레드와 흰색을 기본으로 합니다.

이러한 성과와 역사로 인해 본머스는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축구 클럽 중 하나이며, 앞으로도 그들의 발전과 성공을 기대하는 팬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 역시 2021년 9월 기준으로, 그 이후의 최신 정보나 성적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탐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